닭고기 중 칼로리 가장 높은 부위, 낮은 부위는?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는 돼지고기, 소고기에 비해 열량이 낮입니다. 부위 별 열량을 정리해봤습니다.
닭 근위
닭과 같은 조류는 치아가 없어 섭취한 곡류나 단단한 모래 등을 위의 소화액보다 강하게 분쇄하는 기관이 필요한데 이게 바로 근위입니다. 대부분의 조직이 근육으로 돼 있어 지방이 없습니다. 이는 곧 열량이 낮다는 뜻. 100g 당 열량은 94kcal 정도고 단백질 및 철분 함량도 각각 17g, 2.3mg입니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및 운동할 때 가장 많이 찾는 부위입니다. 지방 함량이 적어서 칼로리가 낮입니다. 100g 당 열량은 102kcal입니다. 그러나 닭가슴살을 찾는 이유는 열량 때문만이 아닙니다. 단일 식품 중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 중 하나기 때문입니다.
넓적다리
닭윗다리살이라고도 부르는 넓적다리는 근육량이 많고 지방도 적당히 함유하고 있어 퍽퍽하지 않습니다. 닭다리와 비슷하게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살코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열량은 100g당 119kcal입니다.
닭다리
가장 인기가 많은 부위인 닭다리는 운동량이 많아 근육량이 많지만 지방도 적절하게 분포돼 있습니다. 고기의 결이 부드러워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부위입니다. 칼로리도 높지 않습니다. 100g당 126kcal입니다.
닭발
닭발은 살보다는 뼈와 껍질이 대부분인 부위입니다. 콜라겐 성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열량이 생각보다 높입니다. 100g에 215kcal입니다.
닭날개
닭날개는 날개의 첫 번째 관절 끝부분을 뜻하며 지방 함량이 높입니다. 열량은 100g에 218kcal으로, 닭가슴살의 2배가 넘는입니다.
2022.05.20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도 아닌데… 마른기침 유발하는 ‘의외의’ 질환
코로나도 아닌데… 마른기침 유발하는 ‘의외의’ 질환
코로나19 후유증도 아니고, 감기에 걸리지도 않았는데 마른기침이 계속 나와 눈치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 없이 마른기침이 계속된다면,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이름으로 익숙한 '위식도
hala3.newsmap.co.kr